홈페이지 >

직장에 처음 발을 들여놓으면, 다섯 가지 손해를 보는 것이 복이다.

2010/11/13 9:37:00 127

직장직업관리

직장 생활을 처음 하는 대졸자들에게는 흔히 '직장신세대라는 이름.이것은 마치 갓 태어난 아기처럼 반드시 자신과 얻을 수 있는 외부의 힘에 의존하여 자신을 빠르게 성장시켜야 할 뿐만 아니라, 결국 그들에게 있어서 외부의 압력은 훨씬 클 뿐만 아니라 동시에 잔혹하기도 하다.이미 10여년간 습관되여있던 학교생활이 곧 결속되고 불안과 흥분이 병존하는 직장생애로 바뀌게 되는데 이런 특수한 전환기에 외계의 변화에 적응할수 있는 학생들일수록 생존할수 있게 된다.


같은 대학을 졸업하고 한 회사에 와서 곧 직면하게 될 것이 완전히 신선할 것이라는 것을 스스로 깨달았다환경。이러한 환경에서 가능한 한 빨리 자신이 기업에 적응하는 능력을 구현해야만 그가 생존하는 분동을 강화할 수 있다.그러나 그는 자신의 능력이 항상 발휘될 수 없다는 것을 발견했다. 회사의 직원들은 항상 그와 맞서는 것 같다. 사장, 인적 자원 매니저, 주관자, 심지어 프런트 아가씨와 회사 운전기사조차도 그를 대하는 태도가 그다지 선하지 않다.순수한 일에 대해 말하자면, 자신의 장기를 발휘할 수 있는 일을 조금도 얻지 못했는데, 그들이 정말 같은 능력을 의식하지 못했단 말인가?여러 날 동안의 고민을 바탕으로 함께 직업 컨설턴트를 찾아 도움을 요청했다.중국 최초의 직업 컨설턴트 기관인 상하이커루이 관리 자문 유한회사의 수석 직업 컨설턴트 변병빈 선생은 현재 전체 직업 시장의 위험이 더욱 심해져 대부분직업사람들은 모두 직업안정감과 직업발전의 문제에 어떻게 대처할것인가를 배워야 한다는것을 의식하고있는데 이런 문제들의 핵심은 우리가 어떻게 과학적이고 효과적인 수단과 방법을 통해 관련 전문자원의 지지와 판단을 결합시켜 문제를 해결할것인가에 있다.


더욱 심층적인 교류를 통해 우리는 동료들과 함께 그의 사업중의 페단을 총화하여 여러 신세대들에게 수여한다.


1.자기 수준보다 못한 사람을 대하는 태도는 겸손해야 한다. 이런 작은 손해는 아무것도 아니다.


같은 회사에 입사할 때 자신이 대학 졸업생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당연히 신분이 다르기 때문에 등록하는 날 프런트 아가씨를 대하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아가씨, 안녕하세요'등의 예의용어를 쓰지 않았다.그리고 이후의 업무 과정에서 종종 다른 사람이 당신이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와준 일을 "감사합니다"라고 표시하지 않는다.


사실 일하는 과정에서 다른 사람에 대한 경의를 많이 표현하고 항상 적절한 예의용어를 사용하는 것은 당신의 성공을 돕는 하나의 보배입니다. 왜냐하면 이렇게 하면 당신 자신의 개인적인 수양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당신이 순조롭게 작업팀에 가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이 손해는 비교해 보면 복이다.


 2. 심부름을 열심히 하고 합리적인 상황에서 다른 사람이 맡은 바 일을 많이 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같은 직장에서 다른 동료들과 소통하기가 줄곧 어렵다고 느꼈다.그들은 바쁜 것처럼 보였고, 누군가가 시간을 내서 그에게 어떻게 일을 해야 하는지 가르쳐 주기를 많이 바랐다.사실 사장이 너를 회사에 초빙한 것은 바로 네가 일에 적응할 수 있기를 바라는 것이다. 여기에는 네가 바로 너의 업무 파트너에 적응해야 한다는 것도 포함된다.그러나 그들은 당신이 적응하기를 기다리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그들도 마찬가지로 업무 스트레스가 있기 때문이다.이럴 때는 손해를 많이 보고 다른 사람이 자기 몫의 일을 완성하도록 도와라.오직 이렇게 해야만 그들은 시간대를 가지고 너와 교류할 수 있고, 너에게 어떻게 일을 하는지 가르쳐 줄 수 있다.예를 들어, 파일을 보내고, 스크랩하고, 팩스를 보내는 것을 돕습니다.물론 이런 일들의 전제는 사업내용과 타인의 사업질에 영향을 주는 전제하에 있지 않다.


 3. 사장님을 당신에게 맡기는 일, 창의력을 더하고 머리를 많이 써라.


이 점에 대해 말하자면, 같은 사람은 매우 불복한다. 그는 사장이 전혀 적합한 일을 그에게 안배하여 완성하지 않았다고 말했다.그가 완성하게 한 것은 데이터베이스와 폴더를 정리하는 것이다.사실 초보자가 한 회사의 앞부분에 막 도착했을 때, 사장은 중요한 업무 항목을 그에게 맡겨 완성하는 것을 그다지 잘하지 못했다.어떻게 하면 사장이 너의 업무 능력에 대해 자신감을 가지게 할 수 있니?이것은 완전히 업무 전단의 그 항목들에 구현된다.눈에 띄거나 중요한 업무 내용은 아니지만, 여전히 일을 완벽하게 완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사실 당신 자신에게 가산점을 주는 것이다.이렇게 말하면 사장이 처음에 배치한 사업은"소아과"라고 하더라도 손해를 좀 보고 진지하게 완성해야 한다.


 4.세상 물정을 많이 알고,"외부에서 손해를 보고, 집에서 행복을 누리는 것"을 배운다.


"왜 상처받은 사람은 항상 나야, 도대체 내가 뭘 잘못한 거야?" 같은 사람은 어쩔 수 없다.사실 회사에서 나는 또 말을 잘 하지 않아서 가능한 한 많이 틀리는 것을 피한다.그러나 자신이 지도자의 칭찬을 받을 때는 아무래도 좀 흥분해야 하는데, 왜 비위를 맞추지 않는가?업무 중에 반드시 다른 동시에 뜻대로 되지 않을 때가 있다. 이럴 때는 어색함을 피하기 위해 당연히 가능한 한 일을 저지르지 않는다.평소에 사업할 때도 될수록 과도한 예봉을 피해야 한다. 기타 동료들의 감수를 많이 고려하고 그들이 평소에 자신에 대한 도움에 많이 감사를 드려야 한다. 마찬가지로 당신의 향후 사업의 발전에 도움이 된다. 만약 지도자가 당신을 칭찬하는 동시에 다른 것을 비판하는 동시에 이때 흥분을 집으로 가져가야 한다.


 5.야근은 손해 보지 않고 오히려 복이다.


동동이는 아직 회사에서 야근을 해야 하는 상황에 부딪히지 않았지만 다른 직장 신세대들에게는 야근의 가능성이 동시에 존재하기 때문에 합리적으로 야근을 하는 것을 배우는 것은 자신의 사업 발전에도 마찬가지로 필요하다.사실 지금 자원적으로 남아서 야근을 하는 것은 당신의 장래를 위해 신용을 저장할 수 있다. 야근이라는 냉정한 환경에서 마침 일을 활발하게 할 수 있는 사고이다.사무실 분위기 속에서 업무 계획을 세우고 결심을 하는 것은 커피 테이블 앞에 앉아 빈둥거리는 것보다 훨씬 현실적이기 때문이다.


  초과 근무는 동시에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식의 하나이다.


너는 잔업의 기회를 빌려 거듭 연기되는 자질구레한 일들을 처리할 수 있다.당신이 혼자 사무실에 남아 있을 때, 바로 절호의'빚 갚기'시기이다. 평소에 쌓아 놓은 업무 항목을 정리하면 자신의 발전에 유리할 뿐이다.


대학생들은 직장에 처음 와서 자신의 직업 발전 목표와 방향을 명확히 하는 전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효과적인 업무 경험을 쌓는 것이다.'학교인'에서'직업'으로 변해 자신의 직업 함금량과 경쟁 우위를 점차적으로 추출하는 것을 배워야 직장의 순조로운 발전을 보장하는 효과적인 수단이다.

  • 관련 읽기

'가감승제 '직장 위기를 교묘하게 해소하다.

직장 계획
|
2010/11/13 9:35:00
122

직장 생존의 육대 노하우

직장 계획
|
2010/11/13 9:33:00
113

처음 직장에 들어서면 어떻게 박수를 갈까

직장 계획
|
2010/11/13 9:31:00
108

실패를 초래한 12가지 직장 심리

직장 계획
|
2010/11/13 9:28:00
106

직장 의 신인 은 어떻게 자신 의 막연한 기간 을 보낼 수 있을까

직장 계획
|
2010/11/12 9:55:00
213
다음 문장을 읽다

Dickies & Nbsp; 2011년 봄 여름 최신 Transporter & Nbsp; Low

유명 바둑 브랜드 디키즈는 2011년 봄 여름 최신 트랜스퍼터 로우를 발표했다.크게 크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