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고객의 기교와 예의를 방문하다

2014/12/21 16:16:00 9

고객을 방문하다

 

1.

고객을 방문하다.

세 가지 요점

(1) 중요한 방문 약속 시간

고객을 방문하는 과정에서 거래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고객과 여러 차례 소통이 필요하다.

이 과정에서 중요한 일이 있으면 고객과 필요합니다

커뮤니케이션

반드시 먼저 시간을 약속해야 한다.

오직 이렇게 해야만 방문 계획의 순조로운 진행을 보장할 수 있다.

(2) 고객 절감 시간

모든 사람의 시간은 모두 소중한 자원이다. 당신의 고객에게 말하자면, 그들은 기업이나 기관의 지도자, 그들의 시간이 더욱 소중하고, 방문 과정에서 반드시 그들의 시간을 절약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그들에게 안부를 묻는 전화는 1분이 넘지 않아 약 3분이 넘는다. 제품 소개나 서비스 안내 전화는 5분 넘지 않는다.

중요한 고객 협상과 고객 관계를 맺는 전화는 보통 15분 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다시 전화에 적합하지 않다.

(3) 시간을 결정인에게 보내다

고객을 방문하는 목적은 고객과 효율적인 협의를 달성하기 위해 합의한 결정권은 일반적으로 의사결정자에게 장악하는 것이다.

이들 의사들은 기업단위 입장에서는 주로 회사의 책임자, 회장, 사장, 공장장 등을 가리킨다. 기관사업단위로는 주로 당위 서기, 청장, 처장, 주임 등을 말한다.

이 방면에서 최소한 당신은 관련 프로젝트의 책임자를 찾아야 하는데 결정권이 있으면 누구에게나 시간을 많이 들여야 한다.

물론 다른 인원의 보조 작용도 배제하지 않지만 주요한 정력은 의사결정자에게 두는 것이 효과적이다.

  

2. 무시하기 쉬운 다섯 개

세부

제품 외에 판매원이 고객을 방문하는 일부 세부 처리에 있어서 판매의 성공률에도 중요한 영향을 끼친다.

(1) 고객들보다 더 잘 담았습니다.

전문가들은'고객 +1'이 고객보다 잘 입는다고 말했다.

고객에 대한 존중을 구현할 뿐만 아니라 쌍방의 거리를 끌어올리지 않는다.

옷차림과 접촉 대상의 차이가 너무 커서 오히려 상대방이 불편하게 하고, 어느새 양쪽의 거리를 넓혔다.

만약 건재 판매원들이 자주 디자이너와 총가방 시공 관리자들을 방문해야 한다. 전자는 당연히 와이셔츠 넥타이가 당신의 전문적인 이미지를 표현해야 한다. 후자는 같은 옷차림이 부적절하다.

만약 네가 너무 좋은 옷을 입고 공사장으로 뛰어다니면 고객과 이야기를 나누지 마라. 앉은 곳도 찾기 어려울 것이다.

(2) 고객과 대화 중 전화를 받지 않는다

전화가 많은 것은 판매원들의 특징으로 고객과 대화하는 중에 전화가 그다지 현실적이지 않다.

하지만 대부분의 판매원들은 예의를 잘 알고 전화를 받기 전에 상대방의 허락을 받아 일반적으로 상대방도 크게 말할 수 있다.

하지만, 상대방이 마음속에 나타날 것 같다고 말했다. “전화속에 있는 사람이 나보다 더 중요한 것 같은데, 왜 그렇게 오래 얘기했을까.”

그래서 판매원은 처음 방문이나 중요한 방문을 할 때 전화를 받지 않는다.

전화하는 것은 중요한 인물이기도 하고 간단한 인사 몇 마디 연결 후 빠르게 끊어야 한다. 회담이 끝나면 다시 걸어간다.

(3) 나'우리'나'우리'로 바꿔

판매원들은 “우리 ”를 말할 때 상대방에게 심리적 인 시사와 고객이 함께 있는 것이며, 고객의 입장에 서서 문제를 생각한다.

'나'보다 한 글자가 더 늘었지만, 조금 더 친해졌다.

북쪽의 판매원은 남쪽에서 일하는 것이 좀 우세하고, 북쪽인들은 ‘ 우리 ’ 라고 말하는 것을 좋아한다.

(4) 휴대용 수첩

방문 중 시간 장소와 고객의 성명 타이틀을 적어 고객의 요구, 고객의 요구 사항, 다음 방문 시간, 자신의 업무 총결과 체결을 포함해 판매자에게는 절대 좋은 직업 습관이다.

또 한 가지 좋은 점은 독실하게 노트를 하면서 고객의 말을 들을 때, 고객에게 더 많은 수요를 말할 수 있는 것을 격려하는 것을 제외하고, 존경받는 느낌도 고객의 마음속에 유연하게 생기고, 당신의 다음 판매 업무는 순조롭지 않을 것이다.

(5) 같은 대화 방식 유지

이 젊은 판매의 초보는 특히 주의해야 한다. 너희들은 생각이 민첩하고 말주변이 넓고, 말을 나누지 않고 기관을 가로채며 빠른 리듬을 터뜨리고, 고객을 만나는 것은 나이든 생각이 따라가지 못하므로, 네가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전혀 모르며, 고객의 반감을 불러일으킨다.

왕천뢰 회사는 사업에 능한 판매원이 있는데, 이 사람은 말을 잘 할 줄 아는 것도 아니며, 판매 기술 측도 얼마의 고술을 보지 못했지만, 공사의 감리가 매우 유연했다.

감리는 보통 60세 정도가 퇴직하려는 노엔지니어로, 노인 심리에 대해 연구가 많았고, 매번 감사와 조율을 다하고 나면 반드시 얻는다.

결국 노엔지니어들은 이 공사에서 채택된 확고한 지지자가 됐다.


  • 관련 읽기

기업 사원 예의'전공략 '

사무 예절
|
2014/12/21 16:02:00
11

面试礼仪:外企面试礼仪

사무 예절
|
2014/12/21 15:36:00
11

직장 ‘ 소강 ’ 의 생존 법칙

사무 예절
|
2014/12/21 12:14:00
12

엘리베이터 예의의'3가지'와'4 가지 '

사무 예절
|
2014/12/20 22:46:00
13

직장을 초섭한 사람은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사무 예절
|
2014/12/20 22:33:00
8
다음 문장을 읽다

외교 교제 중의 악수 예의

악수를 할 때 손을 뻗는 순서도 있다. 주인, 연장자, 신분이 높은 자, 부녀자가 먼저 손을 내밀고, 손님, 젊은이, 신분이 낮은 자를 만나 먼저 인사를 하고, 상대방에게 손을 뻗고 잡자.